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심상정, 尹-安 단일화에 "안타깝고 유감"…3자 구도 대선 완주 의지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심상정, 尹-安 단일화에 "안타깝고 유감"…3자 구도 대선 완주 의지

    핵심요약

    "제3지대 대안으로 안 후보를 소환해온 국민의 실망도 클 것"
    "거대양당 또다시 소수정당 자신들의 발아래 무릎꿇리는 정치 해"
    "이번 대선 기득권 양당 정치 넘어 다당제 연정으로 바꾸는 정치대전환…심상정에 소신투표 해주길"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특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특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는 3일 전격적으로 이뤄진 국민의힘 윤석열-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야권 단일화에 대해 "매우 안타깝고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3자 구도로 이번 대선을 완주하겠다는 의사를 나타냈다.

    심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안 후보를 향해 "이번 대선에서 안철수 후보와 경쟁, 협력하면서 거대양당을 넘어서는 정치변화를 이뤄내길 기대했던 저로서는 매우 안타깝고 유감스럽다"며 "제3지대 대안으로 안 후보를 소환해온 국민의 실망도 클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거대양당은 또다시 소수정당을 자신들의 발아래 무릎 꿇리는 정치를 하고 있다"며 "양당정치가 내로남불 정치로 국민의 불신을 받으면서 이제껏 그생명 연장해온 비결"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저는 오랜 정치 과정에서 정치인이 오늘을 살기 위해 원칙을 버리면 내일은 국민을 버린다는 것을 익히 봐왔다"면서 이번 대선에서의 완주 의지를 거듭 밝혔다. 심 후보는 "이제 거대 양당 사이에 저 심상정과 정치변화를 열망하는 국민들만 남았다. 제 어깨가 더욱 무거워졌다"며 "부담없이 저 심상정에 소신투표 해주길 바란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심 후보는 특히 이번 대선에 대해 "이번 대선은 기득권 양당 정치를 넘어 시민의 삶을 지키는 다당제 연정으로 바꾸는 정치대전환의 선거"라며 "위대한 정치변화의 주역이 돼 달라. 35년 양당정치 체제를 마감하고 새로운 다당제 연정을 힘차게 여는 정치교체의 신새벽을 열어달라"고 자신에 대한 지지를 거듭 호소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