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홍준표, 국힘 대구시장 후보 선출…"본선거에서 압승할 것"

대구

    홍준표, 국힘 대구시장 후보 선출…"본선거에서 압승할 것"

    윤창원 기자윤창원 기자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로 홍준표(대구 수성구을) 의원이 선출됐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3일 지난 21~22일 시행된 경선에서 홍 의원이 49.46%(54.95% 득표 후 10%감산)를 얻어 1위를 기록해 대구시장 후보가 됐다고 밝혔다.
     
    김재원 예비후보는 26.43%, 유영하 예비후보는 18.62%에 득표에 그쳤다.
     
    경선은 책임당원 50%, 일반국민 대상 여론조사 50%를 합산해 이뤄졌다.
     
    정치권에서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윤심'과 '박심'이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으나, 바람은 불지 않았다.
     
    홍 의원은 잇딴 실언으로 경쟁 후보들의 비판을 받아 경선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우려했으나, 경쟁 후보들을 2배 가까운 격차로 압도적 승리를 해 당심과 민심을 모두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홍준표 의원은 "압도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여준 대구시민과 당원동지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함께 달려온 김재원, 유영하 후보에게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남은 기간 동안 대구의 50년 미래를 설계할 '대구 3대 구상·7대 비전'을 보다 구체화하고, 각계각층의 시민들과 함께 '체인지 대구, 파워풀 대구'를 그려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대구시민들과 국민의힘 전 당원들의 힘을 모아 원팀이 되어 본선거에서도 압승을 거둘 것"이라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