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부산 기장군 고리원자력발전소. 송호재 기자부산 기장군 고리원자력발전소. 송호재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고리본부는 고리2호기(가압경수로형, 65만kW급)가 제31차 계획예방정비를 마치고 발전을 재개해 1일 0시 50분 원자로 출력 100%에 도달했다고 2일 밝혔다.

고리본부는 이번 계획예방정비 기간 원자력안전법과 전기사업법에 따른 법정 검사를 수검했고, 주요 기기와 설비에 대한 점검과 정비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태풍 내습에 대비해 가공선로 구간을 가스절연모선(GIB)로 개선하는 작업을 수행하고 원자로 하부 건전성 점검과 주요 설비 정비를 통해 발전소의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NAVER치명적진실2020-06-17 13:21:22신고

    추천6비추천0

    노컷뉴스가 기독교언론이라는데 난민 기사에 대해서는 감성팔이 기사를 실어주는 이유가 뭔지 모르겠다..루렌도 가족이 입국절차부터 난민신청 이유도 그렇고 석연히 않은 부분이 상당히 많은데,...모국인 콩고에서 안받아준다는것도 아닌데...구지 한국으로 오려는 이유는 뭐지? 인권의 탈의 쓴 가짜 난민들에게 속지 않았으면 한다. 우리 나라에도 지금도 어려워 자살하는 사람들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