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제주 소셜벤처 랜티처, 경력단절 여성위한 협약

제주

    제주 소셜벤처 랜티처, 경력단절 여성위한 협약

    소셜벤처기업 랜티처(대표 고재훈)과 경력잇는여자들 협동조합(이하 경잇녀)이 지난 24일 제주소통협력센터에서 제품 홍보 및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렌티처 제공소셜벤처기업 랜티처(대표 고재훈)과 경력잇는여자들 협동조합(이하 경잇녀)이 지난 24일 제주소통협력센터에서 제품 홍보 및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렌티처 제공
    경력 단절 여성들과 제주도내 소셜벤처기업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소셜벤처기업 랜티처(대표 고재훈)는 "경력잇는여자들 협동조합(이하 경잇녀)과 지난 24일 제주소통협력센터에서 제품 홍보 및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0~40대 대상 교육 콘텐츠의 유용성 검증 △지역주민 대상 교육콘텐츠 홍보 △조합원 대상 교육콘텐츠 확보 △조합원 맞춤 전문 교육 개발 등 지역 경력 단절 여성들을 위한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협약 주체인 랜티처는 교육을 콘텐츠로 만드는 소셜벤처기업으로 코딩, 미디어, 디지털패드 관련 교육을 주제로 10~60대까지 전 연령대에게 필요한 교육과정과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경잇녀는 제주의 경력 단절 여성들의 원활한 사회 복귀를 돕기 위해 만들어진 협동조합으로 100여 명의 조합원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공동육아, 역량 강화 교육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양사 모두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12기 육성 기업으로서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받기 위해 준비 중이다.

    랜티처의 고재훈 대표는 "두 기업의 사회적 가치가 만나 더욱 큰 가치를 만들어 내는 다양한 활동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