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국회/정당

    與상임전국위, 비대위원 임명안 의결…'정진석호' 공식 출범[영상]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상임전국위원회가 13일 정진석 비대위원장이 지명한 새 비대위원 6명에 대한 임명안건을 의결했다.
     
    윤두현 상임전국위원회 의장 직무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제8차 상임전국위원회를 열고 비대위원 임명안이 원안대로 가결됐다고 밝혔다.
     
    비대면으로 개최된 이날 회의에서는 재적인원 53명 중 39명이 투표에 참여했고, 찬성 38명, 반대 1명으로 비대위원 임명안이 가결됐다.
     

    앞서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3선 김상훈 의원과 재선 정점식 의원, 초선 전주혜 의원을 비롯해 김종혁 혁신위원회 대변인, 김행 전 청와대 대변인, 김병민 전 비상대책위원을 새 비대위원으로 임명했다.
     
    김석기 사무총장은 이날 회의에서 비대위원 구성에 대해 "원내 및 원외 인사의 균형을 맞추고자 했으며 사회 각 분야를 비롯해 지역과 세대 안배를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소개했다.
     
    임명이 의결된 신임 비대위원들은 오는 14일 국립서울현충원 참배와 임명장 수여식을 마친 후 첫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