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피습' 후유증…법원, '대장동 재판' 1월 23일 재개



법조

    '이재명 피습' 후유증…법원, '대장동 재판' 1월 23일 재개

    피습 후 수술, 치료 받는 이재명
    '대장동·백현동·성남FC 의혹' 재판 23일 재개
    다른 재판도 줄줄이 일정 잡힌 상태
    공직선거법위반 의혹 재판은 19일 재개
    위증교사 의혹 재판도 22일 진행 예정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황진환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황진환 기자
    흉기 피습을 당해 수술과 입원 치료를 받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연루된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재판이 오는 23일 재개된다. 이 대표를 둘러싼 다른 혐의 재판도 줄줄이 다시 열린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김동현 부장판사)는 12일 뇌물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이 대표에 대한 공판준비기일을 열었다. 

    흉기 피습을 당한 이 대표의 건강 상태를 고려해 이날 재판은 향후 절차를 논의하기 위한 공판준비기일로 진행됐다. 이 대표는 출석의무가 없어 출석하지 않았다.

    이날 재판부는 다음 공판을 오는 23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 대표 측은 "(이 대표는) 빨리 당무에 복귀하고 재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하는데, 의료진 소견과 퇴원 때 인터뷰를 보니까 말하는 것조차 상당히 힘들어하는 상황"이라며 "(재판도) 당분간은 어렵다는 것이 저희 측 의견"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재판부는 "이 대표의 일정에 맞춰서 진행하면 끝이 없다"라며 "23일에 진행할 것이고, 증인신문을 준비해 달라"라고 답했다.

    대장동 재판이 재개되는 23일에는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에 대한 증인신문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유 전 본부장은 지난달 교통사고로 인해 재판에 출석하지 못했지만 건강상태가 호전된 것으로 전해져 증인 출석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 대표가 연루된 또 다른 의혹인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 재판은 오는 19일 공판이 재개된다.

    경기도지사로 재직 중이던 이 대표가 김병량 전 성남시장의 수행비서 출신인 김진성씨에게 전화를 걸어 자신의 공직선거법 위반 재판에서 위증해 줄 것을 요구했다는 '위증교사 의혹' 사건의 첫 공판도 22일 진행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