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용 재판' 위증교사 의혹 李캠프 관계자 구속



법조

    '김용 재판' 위증교사 의혹 李캠프 관계자 구속

    이재명 대선캠프 관계자 2명 구속
    '김용 재판' 증인에 위증 요구한 혐의

    연합뉴스연합뉴스
    지난 대선에서 당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거 캠프 관계자 2명이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의 재판에 출석한 증인에게 위증을 요구한 혐의로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이민수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5일 위증교사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박모씨와 서모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 부장판사는 "증거인멸 염려가 있다"라며 구속영장 발부 이유를 밝혔다.

    지난 20대 대통령 선거 당시 이재명 대선 선거대책위원회 상황실장 등을 지낸 박씨와 서씨는 김 전 부원장 재판의 증인에게 허위 증언을 요구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이들이 지난해 4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원장을 지낸 이모씨에게 김 전 부원장 재판에서 허위 증언을 요구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검찰은 이들의 위증교사로 인해 실제로 이씨가 지난해 5월 열린 김 전 부원장의 재판에서 '김 전 부원장이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리에게 돈을 받은 의혹이 있는 2021년 5월 3일에 자신과 있었다'는 취지로 위증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더 나아가 이씨가 김 전 부원장 변호인과 함께 법원에 조작된 일정표를 증거로 제출했다고도 의심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