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제공전남 보성군은 5월 1일부터 10일까지 '보성다향대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공공 배달앱 '먹깨비' 할인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벤트는 먹깨비 앱을 통해 1만 5천 원 이상 주문 시 1일 1회 한정 5천 원을 할인하는 행사로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전남도·22개 시군·㈜먹깨비가 함께 운영 중인 공공 배달앱 '먹깨비'는 타 기업 배달앱(6~27%)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1.5%)로 가맹점주의 경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용자도 각종 할인 이벤트와 모바일 보성사랑상품권 10% 구매 할인 결제를 사용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보성군 먹깨비 가입자는 2022년 7월 출시 후 현재까지 총 1050명이며, 누적 매출은 1억 5천 만 원으로 지역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휴대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먹깨비'를 검색하면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보성다향대축제 기간에 보성에 오셔서 먹깨비를 이용해 맛있는 음식을 드시며 가족과 함께 많은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다향대축제는 5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 기간 △보성군민의날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어린이날 △녹차마라톤대회 △한국옵티미스트 전국 요트대회 △데일리콘서트 △드론라이트쇼 등 다양한 행사도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