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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불안 해소' 나선 현대차·기아…"무상 점검 서비스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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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 '불안 해소' 나선 현대차·기아…"무상 점검 서비스 실시"

    전국 서비스 거점서 전기차 무상점검 시행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전기차 전 차종 대상
    전기차 안전 관련 총 9개 항목 검사 실시

    정비사가 현대차 아이오닉 5 차량을 점검하는 모습. 현대차그룹 제공정비사가 현대차 아이오닉 5 차량을 점검하는 모습. 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전기차 안심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전기차 안심 점검 서비스'는 현대차·기아가 전국 서비스 거점을 방문한 전기차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을 무상으로 점검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현대차·기아는 "최근 전기차 화재를 둘러싼 고객 우려가 높아진 상황에서 전기차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고객의 안전 주행을 돕기 위해 이번 안심 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점검 대상은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승용 및 소형·상용 전기차 전 차종이다. 검사 항목은 △절연저항 △전압편차 △냉각시스템 △연결 케이블 및 커넥터 손상 여부 △하체 충격·손상 여부 △고장코드 발생 유무 등 9개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고객센터를 통해 평일 또는 토요일 중 원하는 일정과 장소를 선택해 예약하고 서비스 거점을 방문하면 된다.

    현대차·제네시스 고객은 전국 22개 직영 하이테크센터와 1234개 블루핸즈에서 안심 점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아 기아 고객은 전국 18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757개 오토큐에서 점검 가능하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전기차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고객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기아는 고객이 전기차를 편리하게 주행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현대차는 'EV 에브리(Every) 케어'를 통해 아이오닉 5·6, 코나 일렉트릭 신규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충전 크레딧 또는 홈 충전기 무상제공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차량 출고 후 1년 이내 전손사고 발생시 신차교환 등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기아는 '기아 e-라이프 패키지'를 통해 전체 전기차 고객을 대상으로 △홈 충전기 구매 지원 프로그램 제공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1년 이내 전손사고 발생 후 기아 신차 재구매시 전손 차량 가격과 전손보험금의 차액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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