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포항시, 지역 대학과 동반성장에 협력 모색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지역사회와 대학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4일 '지역-대학 협력 실무추진단'을 발족하고 킥오프(Kick-off) 회의를 개최했다.
 
'지역-대학 협력 실무추진단'은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정부의 '글로컬대학 30'과 2025년부터 본격 시행하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등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글로컬대학30과 RISE 체제를 주제로 변화된 정부의 정책 방향을 안내했으며, 교육부 중심의 기존 하향식 대학지원 추진 방식이 아닌 지자체 주도로 지역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상향식 변화를 강조했다.
 
포스텍과 한동대는 대학별 지역 협력 사업과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대학들이 포항시와 협력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했다.
 
포항시는 지역과 대학 간의 사업 추진 전략 및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도출하고, 지속적인 피드백과 평가로 향후 관련 부서를 확대하고 기관 및 산업체 등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인재 양성에서부터 취·창업, 정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