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여수시, 노사민정협 개최…상생발전 공동선언문 채택

전남 여수시는 9일 2024년 하반기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여수시 제공전남 여수시는 9일 2024년 하반기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노사민정 각 분야의 대표자와 2024년 하반기 노사민정협의회를 갖고 '여수국가산단 노사 상생발전 공동선언문'을 채택 선포했다.
 
9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날 시청 상황실에서 위원장인 정기명 시장의 주재로 2024년 하반기 노사민정협의회가 열렸다.

이날 회의는 올해 노사민정협력 활성화 사업 추진성과와 여수시 노동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결과 보고, 지역 일자리 대책 실적 보고 순으로 이뤄졌다.
 
이어 노동정책 추진 과제 중 구체적인 성과 창출이 가능한 단기 과제를 선정하고 지난달 25일 열린 '플랜드 건설노동자 현장 배치 전 건강검진 표준화 제도개선 마련 토론회'의 후속 조치로 여수국가산단 노사 상생발전 공동선언문을 채택, 내년도 제도개선 추진을 최종 의결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노동 현장의 특성을 반영한 중장기적이고 종합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해 노동자의 안전과 노사갈등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노사민정 동반성장의 목표를 달성하자"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