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 "정준영폰 '복원 불가' 해달라"…증거인멸 논란



사건/사고

    경찰 "정준영폰 '복원 불가' 해달라"…증거인멸 논란

    경찰 "'데이터 복원 불가'로 확인서 하나 써주면 안될까"

    성관계 영상을 불법촬영해 가수 승리 등 연예인 지인들에게 불법으로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정준영이 12일 예능 프로그램 촬영을 중단한 뒤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2016년 가수 정준영이 몰래 촬영한 성관계 영상 사건을 수사했던 경찰이 정씨의 휴대전화를 받아 복원한 포렌식 업체에 전화를 걸어 "복구가 불가능한 것으로 해달라"고 요구한 녹취가 공개됐다.

    SBS가 공개한 녹취록엔 서울 성동경찰서 소속 한 경찰이 "어차피 본인이 시인하니까 시간이 없어서 그러는데 차라리 데이터 확인해 본 바, 기계가 오래되고 노후되고 그래서 '데이터 복원 불가'로 확인서 하나 써주면 안될까"라며 포렌식 업체에 부탁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에 포렌식 업체 관계자는 "저희도 절차상 행위는 있어야 해서 (복원 불가 확인서를 쓰기는) 좀 그렇다"며 거절하지만, A 경찰은 "데이터 복구 불가로 해서 확인서 하나 써주면 좋겠는데"라고 거듭 부탁했다.

    A 경찰관은 증거 인멸 의혹에 대해 "기억이 안 난다"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에 따르면, 정씨는 지난 2016년 2월 성동구 집에서 당시 여자친구 A씨 신체를 동의 없이 촬영한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

    경찰은 수사과정에서 정씨에게 영상이 담긴 휴대전화에 대한 임의제출을 요구했지만, 정씨 측은 휴대전화가 고장 나 사설 복원업체에 맡겼다며 제출을 미뤘다.

    경찰은 영상을 확보하지 않은 채 정씨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고, 정씨는 결국 무혐의 처분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