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슈시개]"층수 높아 안 들려 개꿀"…LH 직원들 왜 이러나



사건/사고

    [이슈시개]"층수 높아 안 들려 개꿀"…LH 직원들 왜 이러나

    LH 본사 앞 시민 조롱…신입사원은 "퇴사해도 땅수익 더 많아"
    투기 의혹 비판에는 "극히 일부", "ㅋㅋㅋ" 등 비아냥

    항의하는 시민들의 사진을 단체 채팅방에 올린 LH 직원, 투기의혹 비판에 비아냥거리는 듯한 댓글을 줄지어 단 LH 직원들.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층수 높아서 안 들려 개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으로 추정되는 한 누리꾼이 땅 투기 의혹에 항의하는 국민들의 집회를 두고 조롱하는 글을 올려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8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LH 직원으로 보이는 누리꾼이 LH 본사 홍보관·토지주택박물관 앞에서 투기 항의집회 중인 시민들의 모습을 촬영한 사진을 올렸다.

    그는 사진과 함께 "층수 높아서 안 들려 개꿀"이라고 썼다. 자신의 사무실이 건물 윗층에 있어 항의하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해당 누리꾼은 동료 직원과 주고받은 대화를 공개하기도 했다. 대화에서 또 다른 직원은 "저희 본부에는 동자동 재개발 반대 시위를 한다. 근데 28층이라 하나도 안 들린다. 개꿀"이라는 글을 적었다.

    국토지주택공사(LH) 임직원들의 신도시 투기 의혹과 관련해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가 9일 압수수색을 실시하고 있는 경기도 광명시 LH 광명시흥사업본부의 모습. 이한형 기자

     

    일부 LH 직원들은 투기 의혹을 비판하는 글에 비아냥거리는 댓글을 줄지어 달았다가 삭제하기도 했다.

    지난 4일 블라인드 토픽 게시판에 'LH 진짜 문제점이 뭐냐면'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한 누리꾼은 "진짜 자기들(LH 직원들)이 무슨 잘못을 했는지 모른다. LH를 해체시키고 모두 길거리로 내보내야 한다"며 "지금까지 부당이익 모두 조사해 환수하고 해당 피의자들은 파면해 전재산을 몰수해야 한다. 반드시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분노했다.

    그러나 이같은 비판글에 LH 직원임을 인증한 한 누리꾼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긴 하지"라는 댓글을 달았고 또 다른 LH 직원도 "ㅋㅋㅋㅋㅋㅋㅋㅋ"라는 댓글을 달았다.

    3일 경기도 시흥시 과림동 일대의 모습. 이한형 기자

     

    이에 비판글을 쓴 당사자가 "웃어?"라고 묻자 또 다시 "ㅋㅋㅋㅋㅋㅋㅋㅋ"라는 댓글을 재차 달며 비아냥거리는 듯한 태도를 보였다.

    이후 해당 댓글들은 삭제됐지만, 자신을 공무원이라고 인증한 한 누리꾼은 삭제되기 전 캡처한 댓글을 다시 올리며 "LH 직원들 댓글 캡처해 놨다. LH랑 일하다 보면 말 바꾸는 거 한두 번 당해본 게 아니라서 꼭 녹취하고 잘 적어놔야 한다"고 썼다.

    이에 또다른 LH 직원들은 "어처구니가 없다. 우리 회사에 일적으로 많이 당했나?", "이번에 땅을 산 사람들은 극히 일부다. 전체를 싸잡아 비난하지 말아달라", "내가 뭘 그리 잘못 살았다고 싸잡아 욕을 먹는지. 하위직급이고 LH 다니면서 어려운 사람들 도와주고 살아 미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