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슈시개]벚꽃축제 추첨 논란…"30만원에 되팝니다"



사건/사고

    [이슈시개]벚꽃축제 추첨 논란…"30만원에 되팝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여의도 봄꽃축제 축소
    추첨제로 3500명만 입장 가능 제한에 공정성 우려
    "30만원 리셀" "당근마켓 올라올듯" 반응도
    영등포구 "무작위로 추첨…공정성 철저하게"

    영등포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4월 1~12일 여의서로(국회의사당 뒤편) 봄꽃길을 전면 통제하고 그 대신 최초로 온·오프라인 봄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한형 기자

     

    올해도 아쉽게 벚꽃축제를 볼 수 없을 전망이다. 다만 3500명 추첨으로 꽃 구경 관람에 숨통을 틔웠지만, 일각에선 때아닌 '추첨제 공정성' 논란이 일고 있다.

    온라인 봄꽃축제 사이트에서 사전 신청해 당첨된 시민들에게만 허용되자, 이를 두고 온라인상에서 반응이 엇갈리고 있는 것이다.

    영등포구 문화체육과 관계자는 25일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신청자 분들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진행할 예정이며 공정성을 최우선으로 염두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서울 영등포구는 벚꽃 개화 기간인 4월 1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사당 뒤편 여의서로 봄 꽃길 1.7km를 전면 통제한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벚꽃이 뭐라고 저렇게까지 하나", "청약보다 경쟁률 세겠다", "공정하게 추첨이 되긴 하는 거냐"라는 의견이 지배적인 반면 일부는 "오히려 추첨으로 통제하면 사람이 적어 거리두기가 잘 이뤄질 것 같다"는 긍정적인 반응도 보였다.

    또 온라인 추첨을 통해 기회를 얻은 이들 사이에서 리셀(resell·희소한 새 제품에 웃돈을 얹어 되파는 행위)이 이뤄질 거란 예측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RELNEWS:right}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실제로 한 커뮤니티에서는 "벚꽃 관람권 30만원 판매한다. 네고 불가",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 프리미엄 붙여서 올라올 듯"이란 글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이에 행사 관계자는 "신청할 때 당첨자 인적 사항을 제공받아 입장 시 본인 확인을 필수적으로 하기 때문에 리셀 행위는 절대 불가능할 것"이라며 "만약 불법 행위가 드러나게 되는 경우에는 즉시 입장 거부조치를 실시하겠다"고 단호하게 답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기준에 따라 벚꽃 관람은 4월 5~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방역 수칙을 지키는 조건으로 행사 관계자 포함 99명, 최대 3500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3명의 동반인과 관람할 수 있다.
    그래픽=고경민 기자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