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발 사주 의혹' 김웅·손준성 부른 공수처, 대검 감찰부 압수수색



법조

    '고발 사주 의혹' 김웅·손준성 부른 공수처, 대검 감찰부 압수수색

    왼쪽부터 김웅 국민의힘 의원과 손준성 전 대검 수사정보정책관. 윤창원·이한형 기자왼쪽부터 김웅 국민의힘 의원과 손준성 전 대검 수사정보정책관. 윤창원·이한형 기자고발 사주 의혹 사건을 수사하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5일 대검찰청 감찰부에 대해 압수수색에 나섰다.

    공수처 고발 사주 의혹 수사팀(주임 여운국 차장검사)는 이날 오전 10시쯤 서울 서초동 대검 감찰부 등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이번 압수수색은 고발장 작성자 특정에 관련된 단서를 확보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공수처는 지난 2일과 3일 의혹의 핵심인물인 손준성 전 대검 수사정보정책관과 김웅 국민의힘 의원을 연달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했지만 고발장 작성자에 대해 특정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사팀은 이들을 상대로 범여권 인사를 겨냥한 고발장의 작성과 전달 경위에 대해 캐물었지만 손 검사과 김씨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거나 "작성에 관여한 바 없다"는 입장을 고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김 의원을 소환한 날 공수처는 같은당 정점식 의원 보좌관 A씨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에 대한 고발장 초안이 정 의원을 거쳐 당무 감사실로 전달된 배경에 대해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수처는 이날 압수수색으로 확보한 증거들을 분석한 후 손 검사와 김씨에 대한 재소환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사팀은 손 검사의 재소환 전까지 고발장 작성자를 특정하는 등 수사에 진전을 이뤄내야 한다고 보고 보강 수사에 총력을 쏟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