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재명 "삶 모든 영역에서 불공정 청산…공공의료 강화"

국회/정당

    이재명 "삶 모든 영역에서 불공정 청산…공공의료 강화"

    핵심요약

    '임인년 국민과의 약속 3'으로 "반칙과 특권 일소"
    "민주정부, 그간 권력기관 개혁 등 큰 담론에 매몰" 자성도
    경기 공공의료원 유일 흉부외과 의사 박준석 과장 지지 선언 소개
    "반대에도 포기않고 성남시의료원 설립…국민 살리는 공공의료 전국 확대"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일 "반칙과 특권을 일소하는 개혁 대통령이 되겠다"며 부정부패 척결을 약속했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임인년 국민과의 약속 3'을 공개했다.
     
    그는 "반칙과 특권이 승리하는 세상에서 미래에 대한 희망이 생겨날 리 만무하다"며 "누구도 규칙을 어겨 이득 볼 수 없고, 규칙을 지켜 손해 보지 않는 공정한 나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민주정부가 권력기관 개혁 등 너무 큰 개혁 담론에 매몰돼 왔음을 반성한다. 정치, 행정, 사법, 언론, 재벌, 권력기관뿐 아니라 부동산, 채용, 교육, 조세, 경제, 사회, 문화, 체육 등 국민의 삶 모든 영역에서 불공정과 불합리를 깨끗이 청산하겠다"며 보다 실생활과 연관된 부분에 집중할 뜻도 밝혔다.
     
    이러한 개혁을 위해서는 "대통령의 역할이 중요하다. 기득권의 저항을 돌파하는 강력한 리더십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해방 이래 강고하게 이어져 온 부패기득권 카르텔을 깨겠다"고 공약했다.
     
    한편 이 후보는 13번째 '명확행'(이재명의 확실한 행복)으로 공공의료 확충도 공약했다.
     
    그는 자신이 시민운동가와 성남시장을 거치며 중점적으로 설립을 추진했던 성남시의료원 등 공공의료시설 확충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특히 "경기도 공공의료원의 유일한 흉부외과 의사인 성남시의료원 박준석 과장님께서 '국민을 살리는 정책을 펼 수 있는 정치인으로서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고 응원합니다'라고 마음을 전하셨다"며 "이재명은 반대에 무릎을 꿇지도 않았고 포기하지 않고 성남시의료원을 설립하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도 공공의료를 강화했다"고 과거 자신의 실적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 후보는 "가난하다는 이유로, 대도시에 거주하지 않는다는 이유만으로 아파도 치료받을 수 없다는 것만큼 애통한 차별은 또 없다"며 "공공의료의 가치를 실현하는 일을 멈추지 않겠다. 국민을 살리는 공공의료를 전국으로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