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기현 만난 인요한 "혁신위, 무서울 만큼 많은 권한"[영상]



국회/정당

    김기현 만난 인요한 "혁신위, 무서울 만큼 많은 권한"[영상]

    김기현 "'와이프와 아이 빼고 다 바꾼다'는 말씀, 국민 지지 높아…당도 국민 뜻 잘 받들겠다"
    인요한, 김기현과 '동갑내기' 거론…"편하게 대화…무서울 정도로 많은 권한 부여받아"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면담하기 전 악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면담하기 전 악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23일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새로 임명된 인요한 당 혁신위원장을 만나 '다 바꾸는 자세'와 '창의력'을 강조했다.

    김 대표와 인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악수를 나눈 뒤 약 20분 동안 비공개로 만남을 가졌다.

    김 대표는 이에 앞서 "(인 위원장이 이날 오전 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생전 발언을 인용한) '와이프와 아이 빼고 다 바꿔야 한다'는 말씀에 대한 국민의 지지가 높은 걸 확인할 수 있었다"며 "혁신위가 그런 자세로 활동하고, 우리 당도 국민의 뜻을 잘 받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열심히 생업 활동을 하시면서 그 분야에서 아주 인정받으시는 분인데 갑자기 혁신위원장을 맡아달라고 부탁했다"며 "여러 가지 어려운 점에도 수락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오랜 고민 하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뜻을 잘 새기겠다"고 밝혔다.



    또 "한국형 앰뷸런스를 개발해 우리 국민에게 많은 희망을 주신 것처럼 국민의힘에도 한국형 앰뷸런스와 같은 창의력을 발휘해 주시면 우리 당이 더 성숙하고 국민의 사랑을 받는 정당이 되는 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가진 역량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인 위원장은 "며칠 전에 대표님과 식사를 같이 했는데 무서울 정도로 권한을 많이 부여해 주셨다"며 "아주 거침없이, 우리의 편견과 뜻을 따르지 말고 우리가 올바른 방향을 찾아나가도록 진정으로 도와달라는 대화를 나눴다"고 말했다. 이 과정에서 김 대표와 '동갑내기'란 사실을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이어 "32년간 교편을 잡고 대학병원에서 일했는데 이건 아주 새로운 일이다. 예습·복습을 많이 해야 하니 시간을 달라"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