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40도 넘는 때이른 폭염에 그리스 아크로폴리스 낮시간 폐쇄

LIVE

40도 넘는 때이른 폭염에 그리스 아크로폴리스 낮시간 폐쇄

  • 2024-06-12 22:28

중·남부 초등학교·유치원 휴교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에 있는 파르테논 신전. 연합뉴스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에 있는 파르테논 신전. 연합뉴스
그리스 당국이 40도가 넘는 폭염에 주요 관광지인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를 낮 시간에 폐쇄했다.
12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그리스 문화부는 이날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아크로폴리스를 폐쇄한다고 밝혔다.

관광객이 폭염으로 쓰러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이날 그리스 중부의 최고 기온은 43도, 수도 아테네는 42도까지 치솟을 것으로 예측됐다.

파르테논 신전이 있는 아크로폴리스는 그늘이 없는 언덕 지역으로 체감 온도가 더 높을 수밖에 없다.

문화부는 폭염이 이날부터 이틀간 절정에 달할 전망이라며 13일에 다시 아크로폴리스를 폐쇄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테네를 비롯해 그리스 중부와 남부의 여러 지역에서는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폭염으로 휴교했다.

그리스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북부 테살로니키는 오전 11시 30분까지만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그리스 정부는 전날부터 13일까지 공무원의 재택근무를 허용했고 야외에서 근무해야 하는 직원은 정오부터 오후 5시 사이에는 휴식하라고 권고했다.

많은 지방자치단체는 노인, 어린이 등 폭염 취약 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에어컨이 설치된 관내 시설을 개방하고 있다.

이맘때 평균 기온은 20~33도였으나 그리스에서는 6월에 폭염이 발생하는 빈도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리스 기상청은 폭염의 기세가 14일부터는 꺾여 주말에는 평년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NAVERAngberella2025-03-28 10:24:29신고

    추천2비추천0

    뭐 위헌을 해도 파면안당하는 세상인데....

    답글 달기

  • NAVER음하하하2025-03-28 09:47:42신고

    추천0비추천3

    노컷 이 것들은 또 이짓거리네..강관다단이 차수그라우팅 공법이냐??? 강관다단은 NATM으로 터널굴진시 지보세우기전까지 상부천정 붕괴되지 마라고 강관으로 버티는 공법이 주목적이야.. 그리고 아이스크림 막대기 ㅋㅋㅋㅋ 그림이야 그렇게 보이지.. 그런데 봐봐라..강관을 땅속에 때려박아서 그 흙과 강관사이에 시멘트가 얼마나 차겠냐?? 일부 접착제 역할만 하는거지.. 그것도 붕괴되면서 흙하고 섞이니 그게 보이냐?? 소일네일링 같은거야 보이지 아이스크림처럼.. 그런데 강관다단은 아니야.. 기자가 정 확인하고 싶으면 페놀프탈레인용액가서 뿌려

    답글 1

  • GOOGLE내란의당2025-03-28 09:12:56신고

    추천3비추천1

    결국 갱상도 인재 였다는 얘기군.. 산불도 인재.. 저래 놓고 남 탓이나 하겠지.. 민주당 탓이나 하다 가고.. 인생 참 스펙타클 한 지역이구만..

    답글 달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