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한국거래소, KRX 금시장 개설 11주년 시장 활성화 세미나 열어

한국거래소, KRX 금시장 개설 11주년 시장 활성화 세미나 열어

핵심요약

금시장 발전방향, 금지금 공급확대 방안 등 논의

한국거래소 제공한국거래소 제공
한국거래소는 24일 서울 사옥에서 'KRX금시장 개설 11주년 기념 시장 활성화 세미나'를 열었다.

세미나에는 귀금속 실물사업자, 금융투자업자, 금지금 보관기관(한국예탁결제원), 품질인증기관(한국조폐공사)과 각계(산업·증권·학계)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금시장 발전 방향과 금지금 공급확대 방안 등 시장 레벨업 및 거래·투자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주제 발표 세션에서는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 온현성 소장이 '국내·외 금시장 동향과 금지금 공급확대 방안'을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최근 국내·외 금 유통시장 동향을 공유하고, 국내 민간 보유 금을 시장에 유입시키는 제도와 세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

LS증권 홍성기 연구원은 '금 시장 전망–가상자산과의 경쟁 구도' 발표를 통해 금 가격 상승의 구조적인 배경과 미국의 가상자산 준비자산화에 따른 금 가격의 위협 요인 등에 대해 설명했다.

동덕여자대학교 김진 교수는 '금 현물시장 조세특례제도의 현황과 이슈'를 주제로 KRX금시장 관련 조세특례제도 현황과 터키, 중국 등 해외 금 현물 시장 성공 사례를 살펴보고 국내 제도 이슈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후 전 한국조세재정연구원 홍범교 부원장이 진행한 패널 토론에서는 'KRX금시장 활성화와 유동성 제고 방안'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토론 이후 질의응답 세션에서는, 귀금속 실물사업자, 금융투자업자 등 여러 참석자의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