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는 1일 한국야구 역사를 담은 '사진으로 본 한국야구사'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사진=KBO 제공)
한국야구 탄생·역사 순간을 고스란히 담은 책이 발간됐다.
KBO는 3일 한국 야구가 탄생한 1904년부터 지난해 두산베어스의 한국시리즈 우승 순간까지 112년의 역사를 기록한 '사진으로 본 한국야구사'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한국야구 도입부터 프로야구의 근간이 된 1960~70년대의 실업야구 및 고교야구 등 평소 접하지 못했던 역사적인 사진을 담고 있다.
KBO는 '사진으로 본 한국야구사' 발간과 함께 역사적인 주요 자료를 지속해서 발굴·복원해 야구박물관과 명예의 전당 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BO 공식 매거진 'THE BASEBALL' 4월호 발간
KBO 공식 매거진 'THE BASEBALL' 4월호가 발간됐다.
'THE BASEBALL' 4월호는 올 시즌 첫 선을 보인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 전경을 표지로 내세워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개막에 맞춰 특집으로 발간됐다.
이 책은 해설위원과 팬이 뽑은 5강 팀 및 구단별 선발투수와 중심타선 구성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밖에도 2016 프로야구 시범경기 총정리와 이번에 신설된 홈 출동 방지 규정과 관련해 한·미·일의 야구의 차이점을 담았다. 야구장의 꽃이라 할 수있는 치어리더들의 인터뷰까지 담아내며 구성에 참신함도 더했다.
'THE BASEBALL'은 포털사이트 Daum(http://me2.do/F877phiC)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는 위팬 홈페이지(http://me2.do/FgesYNEl)에서 가능하다. (정기구독 문의: 1588-7632){RELNEWS: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