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우 D-50!' 대한체육회는 17일 "2016 리우올림픽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2016 리우올림픽이 5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림픽 메달을 노리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공식 홈페이지가 문을 열었다.
대한체육회는 17일 ""올림픽 D-50일을 기념해 대한민국 선수단 공식 홈페이지(rio2016.sports.or.kr)를 오픈했다"면서 "이를 기념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선수단 공식 슬로건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어 "개막일에 맞춰 선수단 명단 및 스토리텔링 정보와 경기일정 및 결과, 실시간 메달 현황을 제공하는 홈페이지 2차 오픈을 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문을 연 선수단 홈페이지에는 리우올림픽 개요를 비롯해 공식 엠블럼 및 마스코트 소개, 종목별 소개, 경기장과 경기 일정 제공 등의 자료를 담고 있다. 또 역대 동·하계 올림픽 정보 수록해 검색을 용이하게 했다. 이와 더불어 역대 올림픽에 참가한 대한민국 선수단 현황자료 검색 기능도 탑재했다.
홈페이지 오픈에 맞춰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 슬로건 이벤트는 ▲세계 속 스포츠강국의 입지를 강화하는 대한민국의 이미지 반영 ▲대외환경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최선을 다하는 한국선수단을 격려하는 문구를 주제로 한다.
이벤트는 선수단 홈페이지 '리우하계올림픽 광장'-'응원게시판'을 통해 응모 가능하다. 대한체육회는 "응모작 가운데 우수슬로건을 선정해 대한민국 선수단의 공식 슬로건으로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하고 "제작자에 Team Korea 특별제작 상품을 제공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