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테니스협회, 비대면 '매직테니스 강의' 동영상 배포

스포츠일반

    테니스협회, 비대면 '매직테니스 강의' 동영상 배포

    체육회 지원, 삼육대 임지헌 교수에 의뢰해 제작

    대한테니스협회가 대한체육회의 지원을 받아 삼육대 임지헌 교수(가운데)에게 의뢰해 만든 '매직테니스 교육-어르신 편' 동영상.

     

    대한테니스협회가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비대면 강의 동영상을 제작, 배포했다.

    협회는 27일 홈페이지에 '매직테니스 교육-어르신 편' 동영상을 게재했다. 이 교육 영상은 협회가 대한체육회로부터 제작비 지원을 받아 삼육대학교 임지헌 생활체육학과 교수에 의뢰해 만들었다.

    체육회 전 종목 생활체육 교육 프로그램 중 최초로 제작된 동영상 자료다. 노영수 협회 사무처장은 "어르신들이 쉽게 재미있게 테니스를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이라면서 "특히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한 만큼 비대면으로 교습할 수 있도록 동영상으로 제작했는데 반응이 좋다"고 밝혔다.

    동영상 제작에 참여한 임 교수는 "두 달 동안 공을 들여 만들었다"면서 "어르신들이 테니스의 기초를 배우고, 향후 실제 코트에 나서서 운동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테니스 동영상은 체육회에서 관리하는 종목 중 모범 사례로 꼽혀 참고가 될 전망이다.

    매직 테니스는 일반 테니스보다 작고 가벼운 라켓과 말랑말랑한 고무공을 이용해 실제 네트보다 작은 공간에서 초보자들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나 노약자들에게 적합한 운동이다.

    이번 동영상은 '매직테니스 소개와 워밍업'(6분 30초), '기본 동작 익히기 1~5단계'(3분 30초) 두 편으로 제작됐다. 대한테니스협회 홈페이지 또는 임 교수의 테니스 교육 전문 유튜브 'ITA TENNIS ZONE'에서 볼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