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번엔 신축?" 서울·부산시장 후보, 야구장 개선 약속



야구

    "이번엔 신축?" 서울·부산시장 후보, 야구장 개선 약속

    서울 잠실구장 전경. 연합뉴스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서울과 부산시장 보궐 선거 후보들에게 야구장 인프라 구축을 요청해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냈다.

    KBO는 5일 "박영선(더불어민주당), 오세훈(국민의 힘) 등 서울시장 후보, 김영춘(더불어민주당), 박형준(국민의 힘) 등 부산시장 후보에게 서울과 부산 야구 인프라 개선을 요청했고 이에 대한 답변을 답았다"고 밝혔다.

    박영선,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는 KBO에 보낸 답변서에서 서울 잠실구장 신축을 조속히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두 후보는 인프라 개선 필요성에 공감하며 잠실구장 신축 계획 등에 대해 세부적인 입장을 서면으로 답했다.

    잠실구장의 상업 광고권 구단 일임에 대해서는 KBO와 구단의 의견을 받아 합리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공약했다. 또 잠실과 고척 구장의 구장 사용료 및 매점 임대료 추가 감면은 적극적으로, 전향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잠실구장의 열악한 인프라에 대한 개선 의지도 드러냈다. 박 후보는 "잠실구장 내 원정구단 라커룸, 샤워실 확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면서 "고척돔 인근 확충 문제는 현실적 제약이 있으나 주차 대체 공간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 후보는 "최신 시설은 물론 트랜드 변화에 대비하는 방향까지 함께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부산 사직구장 전경. 연합뉴스

     

    부산시장 후보들도 마찬가지다. 김영춘 후보는 1985년 건립돼 노후화한 사직구장을 대체할 돔구장 건설을 약속했다. 이외에도 김 후보는 "최동원기념야구구박물관을 건립하고, 시민구단 부산 자이언츠를 추진하겠다"면서 "사직구장 시설 개보수 및 구장 사용료 감면 등의 내용은 당선 이후 적극적으로 협의하겠다"고 강조했다.

    박형준 후보는 복합멀티플랙스 개발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박 후보는 "부산시장이 되면 사직야구장이 도심 속 랜드마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도 "야구장 신설은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인 만큼 신중한 검토와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고 신중한 자세를 보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