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 투게더 서울 포럼 포스터. 국민체육진흥공단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공단)은 17일 '2021 드림 투게더 서울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9일 열리는 포럼은 공단과 문화체육관광부가 2013년부터 개발도상국 스포츠 발전 지원 프로그램인 '드림 투게더 마스터' 석사 학위 교육 과정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연례 포럼이다. 올해 주제는 '새로운 지구촌을 위한 스포츠와 지속 가능 개발 목표'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김원수 IOC 사회개발위원(전 UN 사무처장)의 기조 강연과 ▶Paul Hunt International Platform on Sport and Development 선임 프로젝트 매니저 ▶권소영 한국조지메이슨대 국제학과 교수 ▶심보균 유엔거버넌스센터 원장 ▶윤강로 국제스포츠외교연구원장의 발표가 이어진다.
포럼 후반부에는 '드림 투게더 마스터' 과정 졸업생들이 국내에서 배운 지식을 활용한 현지 우수 성과 사례를 발표될 예정이다.
조현재 이사장은 "공단은 해당 과정을 통해 지금까지 개발도상국 49개국 137명의 스포츠 행정가를 배출했다"면서 "이번 포럼에서 발표된 스포츠를 활용한 아이디어들이 세계로 확산돼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드림 투게더 서울 포럼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화상회의 플랫폼(ZOOM)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공단 페이스북과 '드림 투게더 마스터' 교육과정 페이스북에서도 동시에 중계될 예정이다. 포럼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드림 투게더 서울 포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