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체육인이 바란다'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 개최

스포츠일반

    '체육인이 바란다'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 개최

    대한체육회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는 오는 27일 오전 10시 서울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체육 분야 활성화를 위한 중점과제 논의를 위해 '체육인이 바란다' 정책토론회를 주관한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채익 위원장, 박정 더불어민주당 간사, 김승수 국민의힘 간사,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의원,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행사는 미래 체육 100년을 선도할 주요 체육정책 및 중장기 계획 수립과 관련해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바람직한 정책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여야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국회에서 여야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 행사에는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사전에 서면 축사를 보내는 등 높은 외부 관심도를 보이고 있으며 차기 정부의 체육정책 방향을 수립하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현장 참석자 인원을 최소화해 현장에는 지방체육회 대표단, 경기단체연합회 회장단, 국가대표지도자협의회 대표단, 학교운동부지도자위원회 대표자연합, 전국직장운동경기부연합회 회장단, 스포츠클럽협의회 회장단, 생활체육지도자협의회 회장단, 각 체육단체 대표단 등 체육 분야 각계를 대표하는 임원단을 중심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는 먼저 체육재정 부분으로 현재 체육 분야 재정의 대부분을 책임지고 있는 체육진흥투표권 수익금의 배분 개선방안에 대해 김승곤 대한체육회 미래기획위원회 위원이 발제한다.

    거버넌스 부분에 있어 손석정 한국스포츠엔터테인먼트법학회 명예회장의 정부스포츠조직 혁신 및 기능효율화 방안으로 국가스포츠위원회 신설을 제안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체육의 미래를 논의하기 위해 김택천 창덕여자고등학교 수석교사가 학교체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제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