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탈모약, 건보적용 대상 돼야…진지하게 접근 중"

뉴스듣기


국회/정당

    이재명 "탈모약, 건보적용 대상 돼야…진지하게 접근 중"

    뉴스듣기
    핵심요약

    광주서 기자들과 만나 "탈모, 신체 완전성 측면서 기본적으로 약 비용 책임지는 게 맞아"
    건보 재정 부담 지적에는 "재정 부담이 어느 정도인지 자세히 검토 중…이른 시일 안 입장 정리"

    유튜브 채널 이재명 캡처유튜브 채널 이재명 캡처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5일 탈모약에 건강보험을 적용하자는 의견에 대해 "탈모는 건강보험 대상이 되어야 한다고 본다"며 "진지하게 접근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첫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신체의 완전성이라는 게 중요한 가치"라며 "기본적으로 (탈모약 비용을) 책임지는 게 맞는다고 본다"고 이같이 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후원회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후원회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이 후보는 또 탈모약에 건강보험을 적용하면 건보 재정에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지적에는 "재정 부담이 어느 정도인지, 경계선을 어디까지로 정할지 등 문제에 대해서는 자세히 정책본부에서 검토 중"이라며 "이른 시일 안에 입장을 정리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 후보는 지난 2일 청년선거대책위원회로부터 탈모약에 건강보험을 적용하는 공약 아이디어를 전달받았다. 해당 사실이 알려지자 탈모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이 후보 지지 선언이 연이어 올라왔다. 이 후보는 긍정적인 호응에 관련 영상을 올리며 호응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영상에서 이 후보는 "이재명을 뽑는다고요? 노(NO), 이재명은 심는 겁니다. 앞으로 제대로 심는다! 이재명! 나의 머리를 위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