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주낙영 경주시장, 인수위 찾아 "지역 현안 국정과제 반영" 요청

포항

    주낙영 경주시장, 인수위 찾아 "지역 현안 국정과제 반영" 요청

    주낙영 시장 대통령직 인수위 김병준 지역특위 위원장 직접 만나 요청
    국정과제 반영 '골든타임' 잡기 위해 '안간힘'
    윤석열 당선인 사흘 전 경주 찾아 1박…현안 반영 '기대감'

    주낙영 경주시장이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김병준 지역특위 위원장에게 지역 주요 현안을 전달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주낙영 경주시장이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김병준 지역특위 위원장에게 지역 주요 현안을 전달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다음 달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지역 주요 현안 사업을 국정과제에 반영하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4일 오전 서울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별동 사무실을 찾아 김병준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장을 만나 경주지역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주 시장은 동남권·동해안권의 중요성과 균형발전 전략의 필요성 및 당위성을 강조하며, 경주시가 요청한 미래발전 현안사업을 새 정부 국정과제로 반영해 줄 것을 거듭 건의했다.
       
    경주시가 인수위에 요청한 미래발전 현안사업은 △국가혁신 미래자동차 초광역 산업벨트 △국가 에너지·원자력 혁신 프로젝트 △국가 거대과학 인프라 가속기 혁신 플랫폼 △천년도시 신라왕경 복원·정비 강화 △동남권 초광역 상생 전철망 조성 등이다.
       
    이에 앞서 주 시장은 인수위 통의동 본동 경제1·2분과를 차례로 찾아 미래자동차·원자력·양성자가속기를 중심으로 한 국가 경제산업 발전 전략을 각 분과 관계자에게 상세히 설명하고 국정과제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김병준 지역특위 위원장에게 지역 주요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주낙영 경주시장이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김병준 지역특위 위원장에게 지역 주요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이 자리에서 주 시장은 윤석열 당선인과 경주와의 특별한 인연을 강조하며 지역의 주요 현안 사업을 국정과제로 반영해 줄 것을 강력히 건의했다. 
       
    앞서 윤 당선인은 후보 시절인 지난해 9월과 올해 3월 경주를 두 차례 찾아 지역 발전을 위한 공약을 거듭 약속한 바 있다.
       
    특히 지난 11일에는 대통령 당선인 신분으로 1박 2일의 일정으로 경주를 찾아 지역의 다양한 현안을 청취하며 경주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당시 주낙영 시장은 기초자치단체장으로는 이례적으로 이틀 동안 윤 당선인을 직접 수행하면서 지역 현안을 전달하는 등 차기 정부와의 관계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했다.
       
    주낙영 시장은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지역의 현안 과제들을 국정과제에 반영하고 내년 국비 예산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 한 치의 시정공백이나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주시는 이날 건의한 현안사업들을 지역 국회의원과 공유하고 경상북도와 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국정과제 선정은 물론 국비확보에도 총력을 펼칠 방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