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더불어민주당 의원단 "정호영 '아빠찬스' 확인차 경북대병원 방문"

대구

    더불어민주당 의원단 "정호영 '아빠찬스' 확인차 경북대병원 방문"

    민주당, 정호영 후보 의혹검증 자료 요청(연합뉴스)민주당, 정호영 후보 의혹검증 자료 요청. 연합뉴스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경북대병원장 등 재직 시절 자녀들이 경북대 의대에 편입한 사실이 알려지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15일 경북대병원을 찾아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국회 보건복지위 소속 민주당 김성주·고민정·김원이·고영인·서영석 의원과 교육위 소속 강민정·강득구 의원은 이날 대구 중구 경북대병원 본관을 찾아 홍원화 경북대 총장과 경북대병원장, 의과대 학과장 등과 면담을 갖고 정 후보자 자녀 입시 특혜 논란과 관련한 자료를 요청했다.

    보건복지위 간사 김성주 의원은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정 후보자와 가족에 대한 의혹들이 연일 쏟아지고 있어 사실을 확인하러 왔다"고 말했다.

    민주당, 경북대에 정호영 의혹검증 자료 요청. 연합뉴스민주당, 경북대에 정호영 의혹검증 자료 요청. 연합뉴스
    김 의원은 "정 후보의 두 자녀는 후보자가 경북대병원장 등으로 재직할 당시인 2017년과 2018년 경북대 의대 학사 편입 전형에 각각 합격했고, 후보자 아들이 합격한 특별전형은 2018년에 신설됐다"고 지적했다.

    이아 "정 후보자의 두 자녀는 의대에 학사 편입하기 전 2015~16년에 걸쳐 경북대병원에서 봉사활동을 한 이력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면서 "이들의 봉사 기록은 의대 편입학 서류 평가에 반영됐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