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공수처, '이종섭' 조사…"호주 대사? 尹, '몸통' 인정"[뉴스쏙:속]

법조

    공수처, '이종섭' 조사…"호주 대사? 尹, '몸통' 인정"[뉴스쏙:속]

    출근길에 필요한 뉴스만 '쏙' 뽑아 '속'도감 있게 전달해드리는 [뉴스쏙:속]입니다.

    ■ 방송 : CBS 아침뉴스 (3월8일)
    ■ 채널 : 표준 FM 98.1 MHz (07:00~07:10)


    공수처, '이종섭' 소환 조사…"호주 대사? 尹, '몸통' 인정"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연합뉴스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연합뉴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출국금지 상태에서 주 호주대사로 임명돼 논란을 빚는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을 7일 소환해 조사했습니다.

    이종섭 전 장관은 해병대 채모 상병 사망 사건 수사 외압 의혹의 핵심 피의잡니다.

    이 전 장관은 "향후 공수처 수사에 협조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이미 외교관 여권이 발급돼 오늘 오후 호주로 출국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尹 민생토론회…'불법 선거운동' 비판 속 '우왕좌왕'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7일 인천광역시청에서 '대한민국 관문 도시 세계로 뻗어나가는 인천'을 주제로 열린 열여덟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발언하는 모습.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7일 인천광역시청에서 '대한민국 관문 도시 세계로 뻗어나가는 인천'을 주제로 열린 열여덟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발언하는 모습.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7일 인천시청에서 '총선 지원용'이라는 야권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18번째 민생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인천시민과 함께 인천의 바다, 하늘, 땅 모두를 확실히 바꿔 놓겠다"며 "경인고속도로 지화화는 필요한 법적 절차를 신속히 마무리한 후 제 임기인 2027년까지 착공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CBS 노컷뉴스 취재결과 국토부가 사전에 준비한 업무보고 자료에 없던 내용이 현장에서 언급되는 등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간호사, 오늘부터 '심폐소생술', '응급약물 투여' 가능


    연합뉴스연합뉴스
    전공의들의 병원 이탈로 이어지는 의료공백을 메우기 위해 8일부터 간호사들도 응급환자들에게 심폐소생술이나 응급약물 투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보건복지부가 공개한 '간호사 업무 시범사업 보완 지침'을 보면 그동안 간호사가 수행할 수 있는지 불분명했던 98개 진료지원 행위를 간호사들의 업무로 정했습니다.

    또 전문간호사와 전담간호사는 수술 부위 봉합 같은 수술행위를 할 수 있고, 진료기록이나 진단서 등 각종 기록물 초안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총선 앞두고 속 보이는 재수사?…檢 "정치적 고려 없어"



    2018년 지방선거 당시, 민주당 후보였던 송철호 전 울산시장을 당선시키려 청와대가 개입했다는 의혹에 대한 검찰의 재수사가 본격화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은 7일 세종시 대통령기록관을 압수수색하며,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관여한 정황을 찾기 위해 청와대 내부 자료를 확보했습니다.

    민주당은 "총선용"이라며 강력 반발했습니다.



    65년 고락 속 '조용한 내조', 손명순 여사 YS 곁으로


    지난 2011년 3월 4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회혼식에서 고 김영삼 전 대통령이 부인 손명순 여사에게 입맞춤을 하는 모습. 연합뉴스지난 2011년 3월 4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회혼식에서 고 김영삼 전 대통령이 부인 손명순 여사에게 입맞춤을 하는 모습. 연합뉴스
    김영삼 전 대통령의 부인 손명순 여사가 7일 별세했습니다. 향년 95세.

    손 여사는 '조용한 내조'로 김 전 대통령의 오랜 민주화 투쟁 시기는 물론, 14대 대통령의 영부인으로서 남편과 그의 동료들을 보살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