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朴 대통령 "北 SLBM, 충분히 대응 가능"



대통령실

    朴 대통령 "北 SLBM, 충분히 대응 가능"

    "북한이 도발할 경우에는 단호하게 응징하라"

    박근혜 대통령이 12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외교안보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박근혜 대통령은 12일 북한의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SLBM) 개발과 관련해 우리 군이 충분히 대응이 가능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열린 외교안보장관회의에서 "북한의 미사일 위협에 대비해 우리가 구축하고 있는 있는 '킬 체인'(Kill Chain, 한미연합 선제타격 시스템)과 'KAMD'(한국형 미사일방어체계)를 보완하면 충분히 대응이 가능할 것"이라며 "대응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박 대통령은 또 "안보리 결의가 북한의 탄도미사일 기술을 이용한 모든 발사를 금지하고 탄도미사일 프로그램 관련 모든 활동을 중단시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북한이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을 개발하는 것은 한반도는 물론 동아시아의 안정을 저해하는 심각한 도전"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북한의 이러한 위협 및 도발적 행위에 대해 안보 관계부처가 빈틈없는 대비책을 강구하는 한편, 한미 동맹차원의 강력한 억제력을 유지하고, 국제사회와의 공조 노력도 더욱 강화하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군사 대비태세를 철저히 하고, 만약 북한이 도발할 경우에는 단호하게 응징하라"고 지시했다.

    북한의 일방적인 개성공단 임금 인상조치와 관련해서는 "북한의 잘못된 행동에 대해서는 원칙을 지키는 가운데, 남북 당국간 협의를 통해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 입주기업들도 북한의 일방적 조치에 대응해 나가는데 있어 개성공단의 장기적 발전을 위한 정부의 노력에 적극 협조하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