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슈시개]꼼수로 공짜밥…'쿠팡 거지' 주의보



사건/사고

    [이슈시개]꼼수로 공짜밥…'쿠팡 거지' 주의보

    배달 기사들 사이에서 '쿠팡 거지' 주의령 내려져
    '배달 받지 못했다' 환불 요청한 뒤 음식 훔친 고객
    CCTV 확인해보니 뻔뻔한 범행 장면 드러나

    라이더 사이에서 '쿠팡 거지' 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온라인커뮤니티

     

    의도적으로 음식을 잘못된 장소로 배달시킨 뒤 부당하게 가로챈 일명 '쿠팡 거지'가 속출하고 있다.

    고객이 배달을 받지 못했다고 환불을 요청할 경우, 배달 기사는 본인 탓이 아님을 증명하지 못하면 비용 부담을 내야 하는데 이를 악용한 사례다.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관계자는 26일 CBS노컷뉴스 통화에서 "먼저 어디에서 문제가 생긴 건지, 어떤 사유인지 면밀하게 살펴본 뒤 이용 약관에 따라 환불 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배달 기사가 일방적으로 환불 비용을 모두 청구해야 한다는 조항은 없다"고 전했다.

    쿠팡이츠 서비스 이용 약관(판매자용) 19조(파트너 배달 서비스) 2항에 따르면 판매자는 상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포장해야 하며, 주문 상품에 상품과 일치하는 정확한 영수증 또는 주문표를 부착하여야 한다.

    혹시나 영수증 등을 정확하게 부착하지 않아 주문 상품과 다른 상품을 픽업 및 배달하게 된 경우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오픽업, 오배달이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쿠팡 거지' 사례는 의도적으로 음식의 오배송을 유도해 환불을 요구한 뒤 공짜로 밥을 훔쳐 먹는 일종의 신종 사기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에 논란이 예상된다.

    앞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음식값 떼먹는 쿠팡 거지 수배중'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고 같은 피해를 당했다는 배달 기사들의 증언이 속출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