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겨울 왕국 레이스' 1500명 건각들, 10km·3km 달린다

스포츠일반

    '겨울 왕국 레이스' 1500명 건각들, 10km·3km 달린다

     7일 서울 안양천 신정교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4 겨울 왕국 레이스' 대회의 홍보 포스터(사진 왼쪽)와 지난해 12월 개최된 '크리스마스 런' 대회에서 크리스마스 복장을 한 참가자들이 경기 전 대기하는 모습. 대한육상연맹·동규기자 7일 서울 안양천 신정교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4 겨울 왕국 레이스' 대회의 홍보 포스터(사진 왼쪽)와 지난해 12월 개최된 '크리스마스 런' 대회에서 크리스마스 복장을 한 참가자들이 경기 전 대기하는 모습. 대한육상연맹·동규기자
    겨울을 주제로 하는 생활 체육 육상 대회가 열린다.
     
    대한육상연맹은 7일 서울 안양천 신정교 일원에서 '2024 대한육상연맹과 함께하는 겨울 왕국 레이스' 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대회에는 1500여 명의 건각들이 출전해 10km, 3km 등 두 개의 코스를 달린다. 이들의 참가비(1인당 1만원)는 전액 소외 계층 등에 기부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완주 메달이 제공된다.

    이번 '겨울왕국 레이스'의 경우 지난해 12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열린 '크리스마스 런'의 바통을 이어 받은 대회다. 특히 참가자들의 겨울을 테마로 하는 드레스 코드가 행사에 재미를 더해 줄 것으로 전망된다.
     
    육현표 육상연맹 회장은 "참가자들이 겨울철 자연속에서 달리기를 통해 건강과 나눔의 가치를 함께 느낄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마라톤 등 육상 생활 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대회는 대한육상연맹이 주최·주관 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을 후원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