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뉴스를 쉽게 전하고 싶습니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서 더 많이 공부하고 더 많이 취재하겠습니다.
트럼프, '관세'라 쓰고 '공장 유치'라 말한다
첫발 뗀 한미 관세 협의…"서두르지 않고 종합적 협상해야"
'만성적자' 한전, 4년만에 흑자전환 성공…8조원대 달성
트럼프 2기 한미 산업장관 첫 회동…"관세 실무채널 구축"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압박이 거세지는 가운데 한미 산업장관이 처음으로 만나 관세조치에 대한 실무 협의채널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방미 중인 안덕근 장관이 현지시간 27일 미국 워싱턴 D.C. 상무부 회의실에서 하워드 러트닉 상무부 장관과 면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갤럭시 S25시리즈, 역대 가장 빨리 '100만대' 팔았다 28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S25 시리즈가 역대 갤럭시 시리즈 가운데 최단 기간 국내 100만대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정식 출시된 갤럭시 S25 시리즈는 출시 21일만인 27일 기준 국내 판매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
'전력망 특별법' 통과에 산업계 웃었다…"경쟁력 발판 마련" 첨단산업 전력 수급 촉진을 골자로 하는 이른바 '에너지 3법'이 27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자 주무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와 경제계가 일제히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진격의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바짝 쫓았다…39.3% vs 36.6% 삼성전자가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SK하이닉스가 삼성전자와의 격차를 크게 줄이며 그 뒤를 바짝 쫓았다. 27일 시장조사기관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작년 4분기 글로벌 D램 업계의 매출 규모는 전 분기보다 9.9% 증가한 280억달러(40조3,760억원)로 집계됐다.
"추격자였던 중국, 이제는 경쟁자"…미·중 패권전쟁 낀 한국 전략은?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강경성 사장은 반도체, 전기차 등 첨단산업 분야에서 중국의 기술이 한국과 비슷한 수준이거나 이미 추월한 부분이 있다고 판단했다.
중국산 슬라임, 비눗방울 기준치 초과 유해물질…리콜명령 정부가 새학기를 앞두고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완구, 학용품 등 어린이제품과 전기·생활용품에 대한 조사를 거쳐 부적합 제품 49개를 리콜 명령을 내렸다.
'트럼프 덫'에 걸린 한국, 일본은 빨랐고 인도는 숙였다 지난해 한국의 대미 수출과 무역수지 흑자가 사상 최대치를 달성하면서 정부의 대표 성과로 내세웠지만 그 기록이 오히려 트럼프발 관세 폭탄의 표적이 되는 역설적인 상황에 직면했다. 일본의 경우처럼 해법을 에너지 분야에서 찾아야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낮엔 백악관 설득, 밤엔 갈라 디너…최태원 등 사절단 美서 동분서주 대한상공회의소를 포함한 민간 경제 사절단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와 의회 관계자를 만나 전략적 산업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21일 대한상의는 최태원 상의 회장 겸 SK그룹 회장이 이끄는 경제 사절단이 19~20일(현지시간) 미 워싱턴DC에서 '대미 통상 아웃리치(대외 소통·접촉)'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통상차관보 방미일정 마무리…"관세조치 제외해달라" 당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처음으로 미국 통상 고위 당국자와의 만남 성사로 관심을 모았던 산업통상자원부 박종원 통상차관보는 미 정부측 인사를 만나 한국을 관세 대상에서 제외해줄 것을 요청했다.
트럼프 대비해 인도는 관세인하…韓도 전략 절실 인도가 미국의 트럼프 2기 통상정책에 대응해 보복관세 대신 오히려 관세를 인하하기로 했다. 인도의 대미 통상전략을 참고해 한국도 대응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예상 뛰어넘은 25% 관세폭탄…9조원 사라진다[뉴스쏙:속] 탄핵심판 10차 변론…첫 형사재판도 열려 '직접 출석'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10차 변론이 오늘(20일) 헌법재판소에서 열립니다.
EU, 농식품 '수입 장벽' 높인다…관세 전쟁 확산 우려 유럽연합(EU)이 19일(현지시간) 수입 농식품에 대한 규제 강화를 예고했다. 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는 이날 벨기에 브뤼셀에서 발표한 농업·농식품 정책 로드맵에서 "수입 제품에 적용되는 생산 기준의 보다 강력한 조정을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푸틴 "협상에 우크라이나 배제 안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린 러시아와 미국의 장관급 회담에 "높게 평가한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10년 한전·한수원 갈등…바라카원전 공사비 문제로 증폭 원전 수출 주도권을 둘러싸고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수력원자력 간 갈등이 증폭되는 모습이다. 김동철 한국전력 사장은 19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한수원이 아랍에미리트(UAE) 바라카 원전 공사비 정산 과정에서 한전에 이의를 제기한 데 대해 "매우 유감"이라고 밝혔다.
한은 "美통상정책 변화…반도체·車 등 한국 주력사업 타격" '트럼프발 관세 전쟁'으로 대표되는 미국 통상정책 변화로 우리나라 주력 산업이 큰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한국은행의 분석이 나왔다.
123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