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메시는 있고, 호날두는 없다…20-21 챔스 올스타 스쿼드

축구

    메시는 있고, 호날두는 없다…20-21 챔스 올스타 스쿼드

    2020-2021시즌 챔피언스리그 올스타 스쿼드. UEFA 트위터

     

    리오넬 메시(FC바르셀로나)는 있지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는 없었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1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2020-2021시즌 챔피언스리그 올스타 스쿼드를 공개했다. 벨기에의 로베르토 마르티네스 감독, 잉글랜드의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감독, 로비 킨, 패트릭 비에이라 등 11명의 테크니컬 옵저버가 선정한 스쿼드다.

    총 23명이 선정된 가운데 공격수로는 메시를 비롯해 네이마르, 킬리안 음바페(이상 파리 생제르맹), 엘링 홀란(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바이에른 뮌헨), 카림 벤제마(레알 마드리드)가 뽑혔다.

    6명의 공격수, 정확히는 23명 명단 가운데 16강 탈락팀 소속은 메시가 유일했다.

    FC바르셀로나는 16강에서 파리 생제르맹에 패했다. 메시는 6경기 5골 2도움을 기록하며 올스타 스쿼드에 포함됐다. 반면 이탈리아 세리에A 득점왕 호날두의 이름은 제외됐다. 유벤투스는 16강에서 포르투(포르투갈)에 져 탈락했고, 호날두도 6경기 4골 2도움에 그쳤다.

    미드필더로는 조르지뉴, 메이슨 마운트, 은골로 캉테(이상 첼시), 케빈 데 브라위너, 일카이 귄도간, 필 포든(이상 맨체스터 시티),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 세르히오 올리베이라(포르투)가 이름을 올렸다.

    수비수 부문에는 세자르 아즈필리쿠에타, 안토니오 뤼디거, 벤 칠웰(이상 첼시), 루벤 디아스(맨체스터 시티), 마르퀴뇨스(파리 생제르맹), 다비드 알라바(바이에른 뮌헨)가 선정됐다.

    3명의 골키퍼는 티보 쿠르투아(레알 마드리드), 에데르송(맨체스터 시티), 에두아르드 멘디(첼시)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