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서울시, 공원 내 산림치유, 정원 프로그램으로 치매 예방 도와

소근육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어르신들. 서울시 제공소근육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어르신들.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지난해 치매고위험군(경도인지장애) 7명을 대상으로 공원 내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실시한 이후 변화를 측정해봤다.

그 결과 참여자들의 인지 능력이 향상됐거나 우울감이 해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인지 능력을 측정하는 인지선별검사에서는 평균 2.6점이 증가했다. 우울감 평가에서는 0.8점이 미세하게 감소했지만 우울감이 그 이상 심해지지 않았다고 한다.

이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서울시는 '기억 숲 산책'이라는 이름의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올해는 남산 공원으로 확대해 운영하기로 했다.

치매 고위험군과 치매 어르신, 돌봄 가족을 대상으로 오감으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숲 체험활동, 꽃·식물과 함께 하는 정원 문화 프로그램 등 맞춤형 활동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숲 해설가와 작업치료사가 함께한다.

서울시는 용산가족공원에서도 유사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치매 예방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서울시는 공원의 치유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치매안심센터와 협력하여 산림 치유 프로그램의 장기적인 효과를 분석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14

새로고침
  • KAKAO김명일2021-09-07 20:32:28신고

    추천1비추천2

    진짜 미안한 말이지만, 전쟁나면 이런 군인들로 국가 방어 하겠소? 아무리 징집제라하지만서도 군대가 군대 다워야지. 합법적으로 사람 죽이는 방법 배우는 거의 유일한 직업인데, 이것이 군대가 아니고 군사대학교요? 자기 조차도 못 이기는데 무슨 남을 이기겠다는지...사병들 폰이라니..아이고 골이야

    답글 달기

  • KAKAO김명일2021-09-07 20:31:35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된 댓글입니다.

    답글 작성이 불가능한 댓글입니다.

  • NAVERh57242021-09-07 19:58:29신고

    추천0비추천0

    수도방위사령부에서 이등병을 사살했습니다
    이 은폐된 살인사건을 국민앞에 폭로합니다
    https://youtu.be/Lu2mp82H4NQ
    http://www.함이병.com

    답글 달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