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태원 참사 목격자 "유명BJ 등장직후 사고"…경찰 "원인 조사 중"



사건/사고

    이태원 참사 목격자 "유명BJ 등장직후 사고"…경찰 "원인 조사 중"

    149명의 사망자 발생 목격자…"유명 BJ 등장 직후 벌어져"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 핼러윈을 맞이해 인파가 몰리면서 대규모 인명사고가 발생했다. 30일 경찰이 현장을 통제하고 있다. 소방당국은 오전 4시 브리핑을 통해 사망자는 146명, 부상자는 150명이라고 밝혔다. 박종민 기자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 핼러윈을 맞이해 인파가 몰리면서 대규모 인명사고가 발생했다. 30일 경찰이 현장을 통제하고 있다. 소방당국은 오전 4시 브리핑을 통해 사망자는 146명, 부상자는 150명이라고 밝혔다. 박종민 기자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발생한 압사 사고로 149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경찰이 당시 CCTV 분석 등을 통해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특히 사고 시점에 복수의 유명 BJ가 등장한 직후라는 증언이 잇따라 나오면서 이에 대한 조사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30일 CBS 노컷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지난 29일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핼러윈 압사 참사'가 발생한 압사 사고와 관련해 경찰은 행사 축제 중 자발적으로 모인 다수의 인파가 넘어지면서 발생한 것으로 보고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경찰은 이번 참사가 4~5m 가량의 폭 좁은 골목에 순간적으로 인파가 몰리면서 사람들이 넘어지기 시작했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현장에 유명 BJ가 왔다고 해 사람들이 좁은 골목에 몰렸고 그 이후 사고가 났다"는 증언이 잇따라 나오면서 경찰은 이에 대해서도 살펴볼 예정이다. 이들 BJ들은 한 인터넷 사이트에서 활동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새벽까지는 사고 수습에 집중했고 수습 마치는 대로 당시 CCTV 분석 등 통해 사고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