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안전의 대명사' 볼보 XC90, 美 안전 평가서 '최고 등급'

'안전의 대명사' 볼보 XC90, 美 안전 평가서 '최고 등급'

美 IIHS 주관 안전 테스트서 TSP+ 획득

볼보 XC90. 볼보자동차 제공볼보 XC90. 볼보자동차 제공
볼보자동차는 자사의 플래그십 SUV XC90이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주관하는 충돌 안전 테스트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IIHS는 자동차 충돌로 인한 사망과 부상·재산상 피해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1959년에 설립된 비영리 연구 및 교육기관이다. 최첨단 설비를 갖춘 차량 연구 센터에서 북미 지역에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매해 안전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보다 엄격해진 △중간 오버랩 및 소형 오버랩 테스트 △전면 및 측면 테스트 △보행자 전면 충돌 방치 테스트 △헤드라이트 테스트 등 일련의 테스트를 통과해야 TSP+를 받을 수 있었다.

볼보 XC90은 이같이 강화된 IIHS 테스트에서도 TSP+ 등급을 받으며 최고의 안전 성능을 가진 SUV임을 재차 입증했다. XC90은 △전복 방지 시스템 △교차로 추돌 감지 및 긴급 제동 시스템 △도로 이탈 보호 시스템 등 볼보자동차의 여러 안전 시스템이 최초로 적용된 상징적인 모델이다.

볼보자동차 미국 및 캐나다 총괄인 마이크 코튼은 "안전은 볼보자동차에서 하는 모든 일의 핵심 가치다. 볼보자동차는 안전 수준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XC90이 IIHS에서 인정받은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XC90에는 볼보자동차의 첨단 지능형 안전 시스템인 '인텔리세이프'가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됐다. 여기에 긴급 제동 시스템 '시티 세이프티'를 비롯해 △파일럿 어시스트II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지원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등 볼보자동차의 첨단 안전 기술이 집약돼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7

새로고침
  • NAVERnggngngngngndal2023-03-16 23:39:15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된 댓글입니다.

    답글 작성이 불가능한 댓글입니다.

  • NAVER심군입니다2023-03-08 16:58:15신고

    추천3비추천0

    나라 팔아먹고 욕먹는 건 지금 해야지, 늦어지면 안 잊어버리고 총선에 악영향 주니까. 지금 해야 개 돼지들 다 까먹거든요. 그래서 속도가 중요한겁니다.

    답글 달기

  • KAKAO대쪽2023-03-08 10:21:47신고

    추천10비추천0

    자기들만의 리그에서는 승자일지 모르겠지만
    훗날 역사에는 이완용보다 더 나쁜 대통령으로 기록될 것임

    답글 달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