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스라엘 정부, 하니예 암살에 '확인도 부인도 X'

이스마일 하니예 피살 전날인 지난 30일(현지시간) 회의 중인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운데). 연합뉴스이스마일 하니예 피살 전날인 지난 30일(현지시간) 회의 중인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운데). 연합뉴스
하마스의 최고 정치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예 암살과 관련해 공격 주체로 지목된 이스라엘은 이에 대한 사실관계를 확인하지도 부인하지도 않았다. 타국 국경을 침범하는 군사작전에 대해 이스라엘이 일관되게 취하는 이른바 'NCND(Neither Confirm, Nor Deny)'를 이번에도 되풀이했다.

31일(현지시간) 하레츠,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 보도에 따르면 다비드 멘서 이스라엘 정부 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문을 받자 "우리는 그 특정 사건에 대해 논평하지 않을 것"이라고만 답했다.

요아브 갈란트 국방장관도 이날 자국군 탄도미사일 방어체계인 애로우(Arrow) 지대공미사일 포대를 방문해 "우리는 전쟁을 원하지 않지만 모든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다"고 말하면서도 하니예 암살 사건은 언급하지 않았다.

암살 소식이 전해진 후 이스라엘 총리실은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안보내각 회의를 소집한다고 밝혔지만, 해당 회의 소집이 이란 상황과 관련한 것인지 등 구체적인 설명은 하지 않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NAVER견마지로2023-06-06 12:36:19신고

    추천1비추천1

    전과18범을 지향하는 리재명입니다.
    우리당 권칠승 수석대변인의 막말로 인하여 지지자분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려 사과드립니다.
    아직 정치에 서툰 초보정치인이며 싸가지와 상식이 결여된 편협하고 옹졸한 사람임을 용서해주시기바랍니다.
    내외적으로, 내가 이기적으로 선사후당한다는 비난은 겸허하게 수용합니다.
    나는 어릴때 소년공시절의 결핍으로 세상을 증오하기 시작했으며,
    스스로 생존하기위하여 남탓 쌍욕 배째 이간질 도둑질부터 배웠왔으며,
    이제는 몸에 짙게 배여 일상화되었습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