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속보]조규성의 연속 헤딩 골…韓 가나와 2대2 동점



축구

    [속보]조규성의 연속 헤딩 골…韓 가나와 2대2 동점

    조규성. 연합뉴스조규성. 연합뉴스한국 축구가 동점을 만들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28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에서 가나를 상대로 후반 13분과 후반 16분 조규성(전북 현대)의 연속 골이 터지며 2대2 동점을 만들었다.

    전반 24분 선제골을 내줬다. 조르당 아유(크리스털 팰리스)의 프리킥이 문전으로 향했고, 김민재의 머리에 맞았다. 공은 무함마드 살리수(사우샘프턴) 앞에 떨어졌고, 살리수의 슈팅을 김승규(알샤바브)가 막지 못했다.

    예상치 못한 선제 실점 후 수비가 흔들렸다.

    전반 34분 추가골까지 허용했다. 아유의 크로스 상황에서 무함마드 쿠두스(아약스)를 놓쳤다. 공은 쿠두스의 머리에 맞고 골문으로 빨려들어갔다.

    하지만 후반 교체 카드를 통해 활로를 찾았고, 후반 13분 추격골을 만들었다. 교체 투입된 이강인(마요르카)이 가나 공을 가로챈 뒤 크로스를 올렸고, 조규성이 몸을 던지며 머리에 맞혔다. 조규성의 머리를 떠난 공은 추격골이 됐다.

    흐름을 완벽하게 가져왔다. 후반 16분에는 김진수의 크로스가 반대편으로 향했고, 달려든 조규성이 다시 한 번 머리로 받아넣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